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 액면분할과 주가전망

by 건강운동관리사) 윤희중 트레이너 2021. 4. 15.

사진설명
카카오 액면분할 및 주가전망

2021년 4월 15일. 카카오의 액면분할과 함께 거래가 재개되면서 기존 보유자들과 새로 진입하는 투자자들에 의해 유독 거래가 활발했던 하루였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의 액면분할 그리고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면분할이란?

주식의 액면가액을 일정한 분할비율로 나눔으로써, 주식수를 증가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액면가액 5,000원 주식이 시장에서 1만 원에 거래되는 경우, 액면가액 2,500원에 주식 2주로 액면분할이 되며, 주식의 가격도 7,500원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이렇게 액면분할을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어떤 주식의 시장 가격이 과도하게 높게 형성되어, 주식 거래가 부진하거나 신주발행이 어려한 경우에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액면분할을 함으로서 주당 가격을 낮추어 주식 거래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정보

카카오는 금일 2021년 4월 15일에 액면분할과 동시에 거래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액면분할 비율은 5대 1로써 기존의 1주가 5주로 증가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기존의 10주를 갖고 계신 보유자분은 50주로 주식수가 증가되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저 역시 기존 보유자로서 주식수의 증가를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이 말은 액면가가 기존 500원에서 100원으로 낮추어진 것과 동일한 의미를 갖게 됩니다.

 

기존의 네이버와 삼성전자 역시 액면분할을 한 이후, 기존의 주가를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카카오의 주가의 움직임에 모두의 주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아본 바로는 카카오의 사업들과 미래가치 그리고 호재거리들을 보았을 때 주가의 움직임이 기존 네이버와 삼성전자와는 다를 것이라는 의견이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사진설명
네이버와 삼성전자 액면분할

카카오 장 종료 주가 및 기업개요

카카오는 4월 15일 120,500원이라는 가격으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갭상승으로 시작을 하였고, 최고가인 13만 2500원까지 주가 상승을 보였지만 기관과 외국인들의 매도세에 다시 시초가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행이라고 생각했던 점은 12만 원을 무너뜨리며 11만 후반대까지 내려가면서도 꾸준히 12만원을 유지해주려는 모습이었습니다. 

 

카카오의 기업개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을 바탕으로 성장하였다.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한다.

 

호재: 카카오와 두나무

두나무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설립한 회사입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한화 8천만원을 갱신하며 좋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카카오는 두나무의 지분을 약8%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행 추진 ‘두나무’ 10조 가치 충분

미국 최대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14일(현지시간)가 뉴욕증시에서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르면서 나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두나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국내 가상화폐 관

biz.heraldcorp.com

두나무는 현재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며 기대감을 받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 역시 기대감이 더해질 수밖에 없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렇게 카카오의 액면분할과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